카테고리 없음

매일 커피 한 잔이 심장 건강을 개선

ll관리자ll 2022. 4. 11. 05:58
반응형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아침에 커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잠에서 깨우고, 내부로부터 활력을 얻습니다. 

커피는 카페인의 존재로 인해 우리에게 활력을 주기 때문에 커피를 무제한으로 섭취하는 것이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커피 소비도 나쁜 평판을 받았습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종종 커피 과소비의 부정적인 영향을 강조해 왔습니다. 그러나 적당히 커피를 섭취하면 실제로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일 커피를 마시는 것이 실제로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미국 심장학회(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의 제71회 연례 과학 세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영국 바이오뱅크(UK BioBank)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수행되었으며, 50만 명의 정보가 10년 동안 추적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매일 커피를 마시는 것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뿐만 아니라 수명도 연장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향은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모두에게 해당됩니다. 카페인 외에도 커피에는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감수성 및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다른 생리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커피가 심장병과 관련이 없으며 실제로 유익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다는 확신을 줍니다.

이번 연구의 수석 저자이자 호주 멜버른에 있는 Alfred Hospital and Baker Heart Institute의 부정맥 연구 책임자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중립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커피 소비에 대해 공유되는 대중적인 믿음과 조언과 반대입니다. " 커피는 심장 박동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면 특정 심장 문제를 촉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여기서 커피를 마시지 말라는 일반적인 의학적 조언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데이터는 매일 커피 섭취를 권장하지 않으며, 그러나 오히려 심장병이 있거나 없는 사람들을 위한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포함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렇다면 하루에 이상적인 커피는 몇 잔이나 마셔야 할까요? 이 연구는 하루에 2~3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가장 큰 이점과 관련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는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심부전, 심장 박동 문제 또는 어떤 이유로든 사망할 위험이 10%-15% 더 낮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 연구는 하루에 단 한 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게서 위험이 가장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