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절기는 일반적으로 봄과 가을의 계절 변화로 인해 온도나 습도 등 기후가 불안정해지는 시기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 몸 상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감기나 호흡기 질환: 환절기는 기온 변화로 인해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시기입니다.

- 피로감: 기온이 변화하면서 몸의 에너지 소비가 늘어나므로 피로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증상: 봄에 꽃가루, 가을에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손상된 피부: 환절기에는 기온 변화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 불면증: 환절기에는 기온 변화로 인해 수면 패턴이 깨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 편두통: 기압 변화로 인해 편두통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따라서, 환절기에는 이러한 증상에 대해 주의해야 합니다. 감기 예방과 불안정한 날씨에 대처하기 위해 적극적인 예방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환절기에필요한 영양소로 비타민 D, 셀레늄, 비타민 B1 등이 필요한 영양소로 꼽힙니다. 비타민 D는 면역력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우유와 달걀, 요구르트, 연어 등에 풍부합니다. 셀레늄은 항산화 영양소로 육류의 간과 살코기, 생선류를 비롯해 빵, 국수 등 밀가루 음식에 풍부합니다. 비타민 B1은 에너지 소모량이 많은 봄철에 부족하면 피로를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쌀과 돼지고기, 닭고기, 병아리콩, 녹차 등에 풍부합니다.

또한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큰 시기이기 때문에 신체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인 오메가-3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