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할리우드 배우 브루스 윌리스(Bruce Willis)가 실어증(Aphasia)이라는 언어 장애 진단을 받은 후 건강 문제로 연기 경력에서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브루스의 가족은 인스타그램에 실어증이 그의 인지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가족에게 힘든 시기였다고 공동 성명을 게시했습니다.

 

그의 팬들이 브루스 윌리스의 성공적인 40년 연기 경력에 작별을 고하는 것은 가슴 아픈 일이었습니다. 브루스는 이 기간 동안 Moonlighting과 FRIENDS의 게스트 출연으로 2개의 에미상을 수상했습니다.

실어증이란 무엇입니까?

실어증은 언어 표현과 이해력을 조절하는 뇌의 특정 영역에서 발생하는 손상의 결과로 발생하는 언어 장애입니다. 이 장애로 고통받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할 수 없습니다.

뇌졸중으로 인해 실어증이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실어증에는 여러 유형이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들은 영향을 받는 뇌의 언어 지배적 측면 영역이 모니터링으로 진단됩니다
실어증의 원인은 언어가 지배적인 뇌, 일반적으로 왼쪽이 손상된 결과로 발생합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뇌졸중
* 두부 손상
* 뇌종양
* 감염
* 치매

 

실어증의 다른 종류는 무엇입니까?

실어증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운동 실어증이라고도 하는 브로카 실어증입니다. 이 상태에서

이해하는 능력은 문제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는 다 알아 듣고 있으나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실어증은 뇌의 앞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오른쪽 팔과 다리의 마비나 마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

 

감각 실어증이라고도 하는 베르니케 실어증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람들은 길고 혼란스러운 문장으로 말하거나 새로운 단어를 만들기까지 하지만 말을 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으나 상대의 말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또 다른 종류는 사람들이 언어를 말하거나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완전 실어증입니다.

 

치료는 현재 환자의 주변 환경에서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심각한 정도의 증상에서는 발성치료부터 시작하고, 단어나열이 가능한 정도의 증상에는 문장을 만들어 내는 연습치료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