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에는 탈모에 도움이 되는 맥주 효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머리를 감고서 이마를 보니 갑자기 넓어진듯한 이마..


머리숱이 많아서 걱정안했는데 몇년전부터 급속도로 빠져도 그냥 그려려니 하다가 최근에 좀 비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갑자기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런 저런 방송이나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맥주효모라는게 방송된적이 있어서 구매도 했고 공부할겸 포스팅도 할겸 올려봅니다.




(출저 이미지-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 맥주 효모의 효능


맥주 효모는 맥주를 만드는 재료중에 하나로 맥주효모가 없으면 보리음료, 있으면 맥주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맥주에 있다고 해서 소독과정중에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맥주를 많이 먹는다고 효과가 있다는건 아니라고 합니다.(젠장..아쉽..ㅠ_ㅠ)





맥주 효모는 독일에서 먼저 알려졌으며 모발 두께 밀도 자라는 속도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효모에는 맥주, 우유, 빵효모등 여러 효모가 있지만 맥주 효모가 가장 영양이 높고 독일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활용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맥주 효모에 들어있는 머리결에 도움이 되는 함유 성분으로는 비타민, 엽산, 크롬, 리보플라빈, 니아신, 티아민, 휘석, 칼슘, 구리, 크로뮴, 철분, 단백질,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단백질은 우유, 소고기, 닭고기 보다 높은 함유량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면 지방질 섭취로 인해서 탈모에 악영향을 줄수 있지만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맥주 효모는 

이런 문제로부터 걱정이 없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B2, B7이 탈모와 지루성피부염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B2는 지방과 단백질 대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모에 들어있는 대표 미네랄은 셀레늄이라고 하는데 셀레늄의 항상화 능력은 비타민E에 1970배에 달하는데

항산화 작용으로 탈모원인의 활성산소를 제거 한다고 합니다.





셀레늄의 일반 성인 남성 권장량으로는 55ug 그러니깐 하루 권장량으로 3g정도만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3g은 반숟가락정도 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위에 나와 있는 부분까지가 방송으로 나온것이고 추가적인 효능으로서는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며

혈당이나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맥주 효모는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 장기능에 좋다고 합니다.


※ 맥주효모의 부작용


맥주 효모는 큰 부작용은 없으나 체질에 따라 복부 팽만감이나 위장장애 같은 설사를 할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씩 섭취하시고

몸에 맞는다면 늘려가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금지하셔야 될분들은 통풍을 갖고계신 분들께서는 오히려 악화시킬수 있으니 금하셔야 되며


우울증 치료제에 들어 있는 모노아민소화효소 억제제(MAOIs)를 복용하시는 분들께서도 섭취를 주의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 맥주효모의 섭취 방법


방송에는 우유나 요거트등에 타먹으면 좋다고 하는데 저는 미숫가루와 함께 섞어 먹습니다.


전날 대략 비율을 미숫가루 3숟가락에 반숟가락정도 되는 양으로 비율을 맞춰 아침식사 이후 미숫가루 한잔먹는것으로 시작합니다.


살도 찌우고 싶어서 탄수화물을 좀더 섭취하려고 하거든요;;


그럼 지금까지 맥주 효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먹는것만으로는 탈모예방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고 병원에서 치료와 함께 자가치료등을 한다면 더욱 풍성한 머리결과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 건강프로그램에서 보고 쓰게 된다면 중복적인 내용으로 적을수 있겠지만 자주 써서 더욱 많은 분들이랑 정보 교류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