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골디입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여행시 우리 아이들을 지키는 방법중에 최우선으로 해야하는 카시트에 관한 정보가 올라와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사진-카 비즈 조선 http://car.biz.chosun.com/)



도로에서 56km정도 달리던 차량이 충돌시 카시트 미장착일경우 아이가 튀어나가 머리와 몸이 크게 다칠 위험성이 있는 반면


창착한뒤 탑승한 아이일경우 제대로 설치했더면 아이의 몸이 움직이는 정도로 끝난다고 하네요


통계상으로토 카시트 장착일경우 5%인 반면에 미창착일 경우 98%..뭐 거의 100%네요;;


특히나 부모님이 아이를 안고 타는경우가 있는데 그런경우에는 아이가 어른이 받는 충격까지 흡수하기 때문에


더 충격을 받는다고 하네요;


현행 도로교통법상 만 6세미만 어린이는 카시트 착용을 의무화로 미착용시 과태료 6만원이라고 하네요


카시트에도 종류가 있는데요 영아용, 유아용, 아동용으로 나눠지는데


영아용- 신생아~2세


유아용- 2세~5세


아동용- 5세 이상


위 셋으로 나뉘는데 아동용은 안전을 위해서라면 만 12세까지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영아용은 뒤보기라고 해서


뒤쪽을 바라보게 설치하는 방식으로 급정거시에 고개가 급격히 숙여져 다치는걸 예방하기 위해 만든거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목에 힘이 없다보니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방식 같네요.

그리고 몸을 잘 가누지 못하기 때문에 눕혀져 있는 방식의 구조로 되어있는 카시트네요

(사진 - 하나생명)



유아용은 이제 목이나 허리에 힘이 들어가기 시작하고 쑥쑥 자라다보니 의자처럼 앉도록 하는 방식이네요


아동용은 카시트 장착은 동일하지만 좀더 슬림해짐과 동시에 안전벨트는 차량에 장착된걸 사용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아이에 맞는 카시트를 찾았다면 구매하기전 KC안전 인증마크를 반드시 확인하여 안전성 평가되었는지..


우리 아이를 위해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시는게 가장 먼저 할일이네요.


설치 위치는 뒷좌석에 설치하시고 앞좌석 설치시에 에어벡이 터질경우 질식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뒷좌석에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각도 조절이 잘 되는지도 확인하셔야되구요..






설치 방법에는


1. 카시트를 좌석 안쪽 끝까지 밀어 넣고 안전벨트를 꽂아 흔들리지 않게 단단히 고정


2. 아이를 앉히고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넣으면 바른자세가 되면서 안정감이 생김.


3. 안전벨트로 어깨 몸 골반을 고정

  이 부분이 중요한게요 줄이 꼬여서 아이의 가슴을 압박하는경우 위험해질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셔야겠죠?

  안전벨트는 너무 세게 하지 마시고 손가락 한마디 정도 여유두는게 가장 좋다네요.


추가로 중요한 부분은 제가 확인한 기사를 추가로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영상도 있으니 설치방법 확인하시는건 더욱 좋을거라 생각도 들고..


제 지식이 부족하니 훠~얼씬 전문가 분들의 인터뷰도 들을수 있구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안전한 여행 또는 외출이 될수 있도록


반드시 지켜요~


(출처-http://news.kbs.co.kr/news/view.do?ncd=3321541&ref=A)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